전립선염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전립선염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Posted at 2013. 2. 12. 00:30 | Posted in 남성질환 예방&치료

작년에 저한테 전립선염이라는 질환이 생겼는데요.. 병원에 꾸준히 다니면서 약 먹고 균이 거의 사라졌다고 합니다. 그 후 3개월 정도 지났을때 소변이 자주 마려운 거에요..

 

1시간도 안되서 소변이 마렵고 그래서 다시 병원에 갔는데 다시 균이 재발했다고 ㅠㅠ 제가 항상 의사에 앉아 있어야 되고 일어날 시간도 별로 없는 일이라..

 

전립선염 예방이 조금 어렵네요. 그래서 전립선염에 좋은 음식을 수시로 먹어보려고 합니다. 도와주세요..

 

전립선염은 치료하는것도 중요하지만 평소에 생활습관에 따라 재발여부가 결정되기도 합니다. 오늘 이시간에는 전립선염에 좋은 음식과 나쁜음식에 대해 알아보자.

 

            

 

전립선염에 좋은 음식

1. 담백한 식사를 해라

 

      

 
전립선염 환자들은 대부분의 기름진 음식을 피하고 담백한 식사를 하는 것이 혈관에 영향을 덜 미치고

염증이 악화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밖에도 맵거나 짠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고 규칙적으로 부담이 없는 적은 양으로 소식하는 것이 좋다. 규칙적으로 부담이 없는 적은 양으로 소식하는 것이 좋다. 섬유질과 비타민이 풍부한 신선한 음식이 체내의 독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며 소식하도록 한다.

 

2. 된장, 토마토, 땅콩 등을 섭취해라

 

             

 
변비나 치질 등은 전립선에 나쁜 영향을 주므로 땅콩을 조금씩 먹는 것이 좋으며 밤을 날것으로 먹거나

검은깨도 도움이 된다. 이밖에 된장, 콩, 청국장 등의 콩 종류와 양파, 마늘 등의 전립선 예방이나 치료에 도움이 된다는데 의사들이 의견이 일치하고 있다. 또 토마토를 익혀 먹으면 리코펜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흡수되어 전립선을 건강하게 유지시킨다.


전립선염에 나쁜 음식

1. 카페인이 든 음료

 

             

 

커피나 콜라 같은 카페인이 든 음료는 전립선염 환자들에게 좋지 않다. 카페인은 이뇨 작용을 촉진시켜 전립선에 부담이 가게 된다. 과다하게 섭취하면 뼈의 주성분인 칼슘 흡수에 방해를 받게 된다. 또한 칼슘이 소변으로 빠져나가 골다공증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 이렇게 칼슘이 함유된 소변이 전립선에 나쁜 영향을 미치게 된다.

 

2. 육류

 

               

 

전립선염에 금기로 여겨지는 또 다른 음식은 고기, 육류이다. 육류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 포화 지방은 성 기능을 떨어지게 하며 염증을 더욱 악화시킨다. 육류와 함께 인스턴트, 유제품, 버터 등에 있는 트랜스 지방 역시 염증을 악화시키며 심장에 무리를 주고 혈관에 저밀도 콜레스테롤을 쌓이게 해 동맥 경화의 원인이 된다.

 

 

남성질환에 대한 또 다른 정보는 밑에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

  1. 익명
    비밀댓글입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