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건강에 좋은 10가지 방법 식이요법!!자궁건강에 좋은 10가지 방법 식이요법!!

Posted at 2013. 2. 14. 00:30 | Posted in 각종질환에 좋은음식/운동들

안녕하세요.. 자궁의 건강이 안좋아지면 여드름이 많아진다고 하던데 제가 지금 그런 것 같아요.. 몇달전부터 얼굴에 점점 여드름이 많아지더니 턱쪽까지 조금 심해진 상태입니다..

 

그리고 제가 생리통은 조금은 있는데 기분전환 마인드 컨트롤을 하거나 먹는 것을 조절하거나 하면 어느 정도 조절이 가능하거든요?

 

그런데 가끔 생리할 때 자궁쪽에 조금 묵직한 느낌이랄까??

 

그런 기분이 들어서 조금 이상하고 피곤이 빨리 찾아 오는 것 같아요.. 자궁건강 어떻게 지켜야 하나요??

 

자궁건강에 좋은 식이요법 10가지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건강을 되찾으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
1. 산성 식품 대신 알칼리 식품을 먹습니다.

 

              


고기나 유제품류의 산성 식품은 자궁을 산성화시키며, 이는 정자의 수송을 방해합니다. 신선한 과일이나 채소를 많이 먹으면 건강한 혈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되어 착상을 준비하고 유산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파, 당근, 토마토, 시금치, 아스파라거스, 부추, 우엉, 버섯, 브로콜리, 쑥, 자두, 바나나 등
 
2. 잡곡과 씨앗을 먹습니다.

 

             


산성인 백미밥보다 미네랄 성분과 섬유소가 풍부한 잡곡밥을 먹습니다. 특히 현미 잡곡밥이 좋습니다. 씨앗은 여성과 남성의 내분비와 정력 증강에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 팥, 수수, 콩, 현미, 잣, 호두, 땅콩 등
 
3. 필수지방산을 충분히 섭취합니다.

 

             

 

필수지방산(리놀산, 리놀렌산, 아라키돈산)은 살아있는 세포에 반드시 필요합니다. 특히 배란에 관련이 깊습니다. 그런데 필수지방산을 빛이나 열에 오래 노출시키면 오히려 독성이 있는 트랜스 지방산으로 바뀔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 생선, 생선기름, 호박씨, 콩, 호두, 녹황색채소 등
 

4. 가능한 유기농 음식이나 Hormone-free 육류를 섭취합니다.
가공식품은 정기(精氣)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가공하지 않은 자연식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생식(生食)을 하면 오히려 차가운 기운에 노출되어 좋지않으니 불에 조리를 하셔야 합니다.


5. 십자화과에 속하는 채소를 많이 먹습니다.

 

                  


십자화과의 채소들은 에스트로겐을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 배추, 브로콜리, 싹양배추, 콜리플라워 등

 

6. 카페인, 니코틴, 알콜 섭취를 삼가해야 합니다.

 


담배의 니코틴은 난소기능을 노화시키고 난자의 분화를 방해합니다. 연구에 의하면 시험관시술 중 알콜섭취는 시술의 성공률을 50%나 감소시킨다고 합니다. 또한 카페인은 생리불순과 생리통을 유발시킬 수 있습니다.


7. 가급적이면 약물은 자제합니다.

 


쉽게 복용하곤 하는 항염증 치료제인 이브프로펜등은 배란을 억제합니다. 소염제, 항히스타민제, 비타민 C 등의 과잉 역시 점액 분비에 나쁜 영향을 끼칩니다.


8. 차가운 음식을 피합니다.

 


차가운 음식은 복부에 한기를 누적시킴으로써 자궁을 약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성질이 차가운 음식도 피하셔야 합니다.

- 빙과류, 냉면, 맥주, 수박, 참외, 돼지고기, 오징어, 밀가루, 생선회 등

 

9. 기름진 음식과 설탕을 지나치게 먹지 않습니다.
기름진 음식과 설탕은 칼로리가 높아 불임의 원인이 자주 되는 비만을 유발 시킬 수 있습니다.


10. 그 외 몸을 따뜻하게 하는 차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다른 건강음식&운동에 대한 정보는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