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염원인: 전립선염은 왜 생기는 것일까요?전립선염원인: 전립선염은 왜 생기는 것일까요?

Posted at 2013. 2. 21. 16:13 | Posted in 남성질환 예방&치료

성 관계도 없었고 나이도 젊은데 전립선염..? "전립선염이 꼭 성 관계를 갖거나 나이가 많아야 걸리는 건 아닙니다.

 

전립선염은 오히려 젊은 사람에게서 많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전립선 질환이면 의례 노인성 질환으로 오해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렇지 않더라도 세균성이란 말만 듣고 그게 성병의 일종이라 생각하며 결백(?)을 주장하는 사람들도 꽤 있다고 합니다.

 

전립선염의 원인은 그 증상에 따라 분류해 볼 수 있다. 크게 세균성 전립선염과 비세균성 전립선염으로 나누는데, 그 분류에 따라 원인은 크게 달라질 수 있다.

 

 

특히 비세균성의 경우 요도염 등 세균 감염의 후유증일 것이라는  추측은 있으나 원인이 분명치 않은 경우도 비일비재하다. 또 세균성의 경우라도 단일질환이 아니라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한다. 전립선염을 전립선 증후군이라 부르는 것도 이 때문이다.

 

전립선염의 종류

 

             

세균성 전립선염은 급성과 만성으로 구분된다. 이 중 급성은 그 증상이 고열을 동반하는 등 비교적 뚜렷하고, 세균 검출이 분명하기 때문에 항생제가 소염제 등의 치료가 만성에 비해 용이하다. 하지만 초기 치료를 최소 8주에서 12주정도, 아니 그 이상이라도 꾸준히 치료하는 것이 무척 중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만성으로 옮겨갈 확률이 매우 높기 때문이다.

 

만성세균성 질환의 원인

 

             

 


만성 세균성 질환은 원인이 되는 세균이 검출되지만 쉽게 잡히지 않는 경우를 말한다. 여러 차례 비슷한 균에 의해 반복적으로 감염되는 경우를 만성 세균성으로 분류한다. 가장 흔하게는 그람 음성 간균이지만, 장내 구균이나 클라미디아 균도 그 원인균으로 분류되고 있다. 하지만 세균성 전립선염은 전체 전립선염의 약 10%정도에 불과하다.

 

대부분이 만성 비세균성 전립선염을 앓고 있는데, 그 원인들은 여러가지로 추정만 가능할 뿐 정확하게 밝혀진 것은 없다. 과거 관련 부위에 염증을 앓았거나 반복적으로 염증이 발생했던 경우가  회음부를 압박하는 생활자세나 그 이외 원인 불면인 경우도 많다.

   

              

 

이러한 전립선염의 원인으로는 간,신장,방광의 기운이 손상당하여 발생하는 것으로 정리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지나친 음주로 인한 습열의 누적이나 스트레스 때문에 생긴 호르몬의 불균형, 지나친 성생활 등으로 인한 신장,방광의 손상 혹은 고열량 식사와 운동 부족 때문에 생기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간이나 신장,방광이 손상을 당하여 면역기능이 떨어지면서 염증이나 세균에 대한 저항력이 약해지는 것이 그 원인이 되는 것이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간을 비롯하여 신장, 방광의 치료를 우선하여 면역력을 강화하는 약을 쓰는 것이 첫째가 됩니다.

 

 

관련정보는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