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초기증상 9가지 임신초기 주의사항??임신초기증상 9가지 임신초기 주의사항??

Posted at 2013. 3. 5. 11:51 | Posted in 여성질환 및 건강

이제 일년차가 되는 한 부부인데요 ^^ 저희 부부 사정상 한 이년 동안에는 아이를 가질 계획이 없었지만 갑자기 아이를 가진 엄마들이 부럽고 저도 이제 한 아이의 엄마가 되고픈 생각이 간절해 졌답니다 ㅠㅠ

 

그래서 이제 임신을 하기전 여러가지 주의사항들이나 건강정보 등을 찾아보고 있는데요.

 

임신초기증상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고 싶네요

 

네 ^^ 무엇보다 임신을 하게 되면 자신 스스로나 주변생활들이 많이 달라진다고 해요. 무엇보다 자신의 건강상태를 잘 알고 그에 맞추어 생활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그 척도를 가늠해 볼 수 있는 임신초기증상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해요

 

 

1. 생리를 하지 않는다?

 

아마도 가장 먼저 알아차릴 수 있는 임신초기증상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임신을 계획중이신 중 이렇게 생리를 하지 않는 증상이 보인다면 임신일 확률이 높다고 하네요~ ㅎ 단, 원래 생리 날짜가 불규칙하거나 건강상태, 스트레스로 인해서 규칙적이었던 사람도 생리가 늦어질 수 있으니 잘 구분하는 것이 좋답니다.

 

2. 착상혈?

 

 

착상혈이라는 것은 태아가 자궁에 착상을 하면서 자궁내에 조금의 상처가 생기게 되고 그로 인해서 출혈이 발생하는 것을 말하는 것인데요. 착상혈은 생리와 비슷해 많은 분들이 흔히 착각하고 있는 증상중에 하나이긴 하지만 보통의 생리와는 다르게 나오기에 잘 판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심한 통증을 동반한 착상혈이 나온다면 자궁외 임신의 가능성이 있다고 하니 이런 경우라면 병원에 가셔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확실한 방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3. 질 분비물이 많아졌다면?

 

 

임신초기증상으로 질의 분비물이 많아질 수 있는데요. 질을 청결하게 해 주는 것과 통풍이 잘 되는 옷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4. 가슴의 변화?

이전과는 다르게 가슴의 통증이 느껴진다거나 단단해지는 증상이 보일 수 있습니다. 유두의 색도 짙어지지요.

 

5. 몸이 나른해진다?

 

 

특별하게 무리를 한 것도 없는데 자꾸 피로가 누적되고 자주 졸리고 나른해지는 증상이 보일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임신으로 인한 호르몬의 급격한 변화 때문인데요. 이러한 임신초기증상이 발생한다면 안정을 취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아랫배의 통증?

 

대부분의 임신부가 겪는다고 하는 임신초기증상으로 태아가 자궁에 자리를 잡으면서 느끼게 되는 통증으로, 묵직한 느낌이 들면서 아랫배에 통증이 느껴지게 됩니다.


7. 체온이 올라간다?

 

 

        

이러한 신체변화도 호르몬의 급격한 변화로 오게 되는 증상중에 하나인데요. 몸살이 온 것처럼 오한이 느껴지고 몸의 체온이 평상시보다 높아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3주 이상 지속된다면 임신일 가능성이 높은 것이지요.


8. 입맛이 변한다?

 

 

아주 자연스러운 임신초기증상 중에 하나로써 평상시 좋아했던 음식들이 갑자기 먹기 싫어지고 좋아하지 않았던 음식들이 갑자기 먹고 싶어지게 되는 증상을 보이게 되는데요. 이때에 주의해야 할 것은 너무 한가지 음식만 고집하지 말고 영양분이 풍부한 음식물을 다양하게 섭취해 주는 것이 좋답니다.

구토, 메스꺼움, 입덧의 현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9. 화장실을 자주 가게된다?

 

             

 

평상시보다 화장실에 가는 일이 잦아졌다면 임신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본인&내 아내가 임신초기증상을 보일 때 주의사항!!

건강한아이&유산을 방지하려면 여러가지 주의사항들이 많은데요..

 

우선 스스로 지켜야 할 점들을 정리해 보았답니다.

1. 엄마가 먹는 음식들이 태아에게 흡수가 되기 때문에 영양분 관리 꼭 명심하세요!!

2. 임신 초기 2~3개월은 너무 오래 서있으면 하복부에 압박이 가해져 유산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3. 목욕시 너무 뜨거운물&차가운물은 태아와 산모에게 안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4. 심신의 안정과 스트레스는 되도록이면 멀리멀리~

5. 아주 가끔은 남편에게 어리광도 ㅋㅋ??

 

            


본인이나 주변사람들이 이런 점을 배려해주면 좋아요

1. 호르몬의 변화가 극심해질 수 있기에 아내를 잘 배려해주면 좋답니다.

2.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잘 돌봐주세요 ^^

3. 일주일에 몇번은 일찍 퇴근해 많은 이야기를 나누세요

4. 출산 후 같이 만들어갈 미래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는 것은??

 

비록 사람마다 임신초기증상은 다양하게 나타나고 개인차가 존재하지만 어느 정도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증상들을 정리해 보았는데요. 이러한 것들을 알고 있다면 막상 임신을 하였을 때 당황하지 않고 잘 대처하실 수 있겠죠?? 또한 임신초기에 지켜야 할 주의사항들을 잘 지켜간다면 행복한 임신기간을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 그럼 미래를 위한 준비 즐겁게 보내시길 바랄게요~

 

또 다른 정보는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