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두피지루성피부염 증상과 예방 하는법 살펴보기얼굴, 두피지루성피부염 증상과 예방 하는법 살펴보기

Posted at 2013. 3. 22. 11:19 | Posted in 탈모예방

제 동생이 얼굴과 두피에 생기는 지루성피부염?? 때문에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비듬도 많이 생기고 간질간질하고 ㅠㅠ 피부도 붉어지고.. 특히 얼굴과 두피가 심하네요.

 

처음 이런 증상을 보였을때는 몬가 했어요~~ 그런데 점점 이런 증상이 심해지는 것 같아서 많이 걱정됩니다..

 

지루성피부염에 대한 정확한 증상과 앞으로 어떻게 하면 호전될지 그 예방 방법 좀 알려주세요~

 

지루성 피부염은 호전과 악화를 반복하는 되풀이 하는 경향이 있으며 개인적인 차이가 많아 몇달 혹은 몇년간 지속되기도 합니다. 백설풍, 면유풍의 일종으로 보기도 하는데요

 

지루성피부염의 특징 몇 가지..

 

           

 

◇ 건성으로 지방성의 하얀 비늘이 특징

비듬과 유사(유아의 두피로부터 안면에 만연하는 습진)

지루성 형태이며 전염되지는 않음 

남녀 모든 연령층에서 발생

피부에 붉은 기가 있으며 비늘 모양의 흰 인설(비듬같은 것)이 있음

가려움증은 있으나 감염에 의한 합병증이 없는한 통증은 없음

 

다음과 같은 증상이 과반수 나타난다면 지루성 피부염을 의심하라.

 

 

01. 얼굴에 늘 피지가 섞인 각질이 덮여있고 심한 곳은 염증이 생겨 울긋불긋하다.

02. 아침에 얼굴에 기름기가 많은데도, 세안후에 보면 눈썹, 코주변에 허옇게 각질이 있다.

03. 얼굴이 당기면서 가려움증이 일어난다.

04. 머리밑이 가렵다.

05. 입술이 자주 말라 일어나고 갈라진다.

06. 머리카락에 기름이 지나치게 많이 낀다.

07. 머리밑에 부스럼처럼 만지면 아픈 염증이 일어난다.

08. 머릿속,이마,코,콧방울,눈썹,귀뒷부분에 번들거리는 붉은 자국과 딱지가 앉아 있다.

09. 눈꺼풀 가장자리가 붉어지면서 각질이 일어나는 염증이 생기며 결막도 충혈될수 있다.

10. 주로 20~40대에 많이 나타나며 봄,가을 등 건조한 계절에 더욱 악화되는 경향이 있다.

 

올바른 생활습관을 통한 지루성피부염 예방 방법

1. 일찍 자는 습관을 들이자.

 

 

그 이유는 바로 피지.. 새벽까지 활동하다 정오쯤 일어나는 경우는 보통보다 피지분비가 훨씬 많아지게 된다.

 

2. 규칙적인 식사와 아침

 

 

아침을 먹게 되면 몸의 밸런스와 생활리듬이 맞춰지게 되며 장의 활동을 도와주고 피부는 장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에 더욱 중요시해야 할 것 중에 하나이다.

 

3. 식사는 기름을 제거하고 담백하게 먹는다.

 

 

짜고 맵고 기름진 음식은 곧 피지분비로 이어지기 때문

 

4. 수분공급과 운동

 

          

 

물을 자주 마셔 수분을 잘 보충해주며 운동을 통해 땀을 내는 것이 좋다.

 

5. 평안한 마음을 유지한다.

 

 

그 이유는 스트레스는 곧 만병의 근원이고 피지분비의 주요 요인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자신만의 취미생활을 통해서 스트레스를 풀어 주는 것 또한 중요하다 할 수 있다.

 

<Tip> 혹여 지루성피부염으로 인한 탈모가 진행되었다면?

탈모는 조기 진단과 치료가 뒷받침 된다면 충분히 치료가 가능합니다.

 본인 스스로가 탈모 증상인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야만 조기진단을 통해 더이상의 탈모진행을 막고 빠른 치료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지요. 설마 나는 아니겠지?? 하다가 치료기시를 놓치게 되면 치료도 더디고 효과도 적어지니 일단 탈모가 의심된다면 정확한 진단부터 서두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클릭

연간 59,000여건의 치료경험의 노하우로 탈모를 치료 및 예방합니다 *^^*

 

* 지루성 피부염은 방치하면 보기 흉한 상태가 될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초기에 치료를 받는것이 좋습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